관련 기사 Media report

[BTN뉴스]‘누구나 BTS처럼’ 143개 사찰 템플스테이 활짝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한국불교문화사업단
댓글 0건 조회 56회 작성일 22-08-03 10:36

본문


72550_58153_631.jpg
00:00
02:42
1.0배속

[앵커] 최근 방탄소년단의 멤버 RM이 직지사 템플스테이에 참가에 화제를 모았는데요. RM처럼 힐링은 물론 무더위를 날려버리고 추억도 쌓을 수 있는 템플스테이가 전국 143개 사찰에서 열리고 있습니다. 템플스테이를 다양하게 즐기는 법, 이석호 기자가 알려드립니다.

[리포트]
세계적인 스타 방탄소년단(BTS)의 멤버 RM이 여름 휴가지로 선택한 곳은 김천 직지사.

지난 달 25일부터 27일까지 직지사 휴식형 템플스테이에 참가했습니다.

RM은 2박 3일 동안 산내 암자를 순례하는 등 산사에서의 여정이 담긴 사진을 자신의 인스타그램에 올리며 화제를 모았습니다.

코로나19로 위축됐던 템프스테이가 여름 휴가지로 주목받고 있는 가운데, 전국 템플스테이 운영사찰 143곳에서 열립니다.

덕운스님 / 한국불교문화사업단 사무국장
(전국 각 사찰들은 템플스테이를 각 대상별로 맞춤형 프로그램을 진행하고 있습니다. 이번 여름 템플스테이를 통해 무더위도 잠시 피해가고 마음의 짐도 잠깐 내려놓을 수 있는 시간이 되시기를 바랍니다.)

여름 템플스테이는 불교문화를 체험하며 수행자의 일상을 경험할 수 있는 다양한 프로그램으로 준비됐습니다.

이와 함께 바다와 숲길 등 지역 특색에 맞는 프로그램도 선보여 여름철 무더위를 날려 보낼 수 있습니다.

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 따르면 여름 휴가철을 맞아 산사에서 추억을 만들기 위해 템플스테이 예약이 잇따르고 있습니다.

양양 낙산사, 인제 백담사, 동해 삼화사 등 주요 여름 휴가지인 산과 바다가 맞닿은 사찰은 단연 인기입니다.

무등산 증심사는 템플스테이와 함께 캠핑을 즐길 수 있는 ‘캠핑이 있는 템플스테이’를 운영해 한여름 산사에서의 추억을 선사합니다.
 
해발 800m 청정 지대에 위치한 영월 만경산사에서는 청정한 자연을 만끽하며, 더위로 지친 몸과 마음에 힐링을 얻을 수 있습니다.
 
덕운스님 / 한국불교문화사업단 사무국장
(이번 여름 템플스테이를 통해 그 동안 힘들었던 마음을 위로받는 시간이 되었으면 좋겠고요. 갑갑한 도심을 벗어나 경치 좋은 산사에서 편안한 마음으로 지내다가 일상으로 복귀했으면 좋겠습니다)

여름 템플스테이에 대한 자세한 소식은 템플스테이 홈페이지(www.templestay.com)에서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

BTN뉴스 이석호입니다.

 이석호 기자  btnnews@btn.co.kr